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뒤로가기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하는 질문 FAQ

자주하는 질문 FAQ

[상품] 케겔운동이 무엇인가요?

코레존 (ip:)
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케겔 운동(회음부 운동)은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.

임신 중에 이 운동을 하면 회음부의 근육을 강하게 하여 자궁을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또한 분만 때에도 회음부의 손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고, 회음부의 부종이나 임신 중에 심해지는 치질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.

게다가 분만 때 절개한 회음부의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.


분만을 하게 되면 회음부 및 질이 늘어나서 그 전의 상태로 돌아가지 않아 요실금이 생기기도 합니다.

이 운동을 하여 회음부의 근육을 강하게 하면 요실금도 방지할 수 있고, 부부 관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
이 운동은 일명 승강기 운동(엘리베이터 운동)이라고도 하는데, 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소변을 보다가 임의로 잠시 중단할 때의 느낌으로 실시합니다.


① 먼저 회음부가 지하실에 있다고 상상하고 승강기를 타고 1층, 2층, 3층으로 올라간다고 생각하며 회음부를 수축시킵니다.

② 다시 천천히 3층으로부터 2층, 1층으로 내려온다고 생각하며 회음부를 이완시킵니다.

    내려올 때는 지하실까지 내려가지 말고 1층 정도까지만 왔다고 상상하고 이완시킵니다.

③ 동작을 반복합니다.


회음부의 근육은 대퇴부나 팔의 근육과 달리 아주 강한 근육이 아니므로 운동을 무리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
한 번에 5∼6회 정도 반복하다가, 차츰 하루에 운동하는 횟수를 늘리고 한 번에 20∼30회까지 점차 늘려 갑니다.


이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.

텔레비전을 보거나 설거지를 하거나 차에 탔을 때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지요.

많은 이점이 있는 운동이므로 평생 동안 계속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댓글 수정
취소 수정
SEARCH
검색

    WORLD SHIPPING

   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    GO
    닫기